본문 바로가기

농어민웃어야 국민이 행복합니다!

농어민의 목소리가 되어 농어민이 믿을 수 있는 대변인이 되겠습니다!

NEWS

언론보도

한국농어민당 김도건 대표 정의당 방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9회 작성일 2023.12.12

본문

[보도자료] 김준우 비상대책위원장, 한국농어민당 김도건 대표 내방 인사말
 
일시: 2023년 12월 12일(화) 14:00
장소: 국회 본관 223호
 
 
정의당 비대위원장 김준우입니다. 정의당을 찾아주신 한국농어민당의 김도건 대표님과 김진범 사무총장님께 환영과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한국농어민당은 강령을 통해서 독과점 양당체제의 적대적 공존과 약육강식의 시장 질서로 인해 대한민국이 총체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하고 계십니다. 또한 공정 성장으로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중심의 성장 패러다임 확립, 따뜻한 복지 구현을 추구한다고 포부를 밝히고 계십니다.
 
정의당은 기후 위기와 불평등 해소, 지역 자치분권, 기득권 양당정치 극복을 위한 선거연합 신당을 추진하고 있고 정의당의 고민과 한국농어민당의 고민에 맞닿은 부분이 많을 것 같아서 반가운 마음이 듭니다.
 
국민의 건강권과 식량안보의 차원에서 농업과 농어촌이 가지는 가치의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그럼에도 ‘농업 홀대론’이 반복해서 제기될 만큼 기득권 양당정치의 관심 밖에 머물러 왔습니다. 정의당은 농어민 기본수당 제도와 농어업 예산 확대 등을 통해서 부족하게나마 농어민 분들과 상생하는 정치를 꿈꾸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농어업이 지속 가능한 삶의 근거지이자 생명산업의 원천으로 온전히 발전할 수 있도록 양당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김도건 대표님과 김진범 사무총장님의 귀한 발걸음에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12일
정의당 대변인실